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코렌스글로벌에서 운영하는 팀플리 홈페이지(http://www.cnapx.net 이하 "팀플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팀플리”와 “고객”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팀플리”라 함은 제조업에 특화된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 “서비스”라 함은 “팀플리”가 제공하는 웹 기반 프로그램을 PC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고객” 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고객”이라 함은 “팀플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사업자와 구성원, 개인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 약관은 공시하고 상대방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본 약관의 공시는 (주)코렌스에서 제공하는 “팀플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 (주)코렌스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주)코렌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팀플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시행일 7일전까지 공지합니다.
- 제3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 “고객”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전일까지 “서비스”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호)
- “팀플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사번(선택)
- 자동수집항목: IP Address, 서비스 이용기록 등
- 결제(신용카드) 이용 시 항목: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결제(무통장입금, 가상계좌이체, 실시간계좌이체) 이용 시 항목: 은행명, 계좌번호 등
- “팀플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수집합니다.
-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계정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 식별, 고객센터의 운영,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 본인확인 문답 : 본인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사용됩니다.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유료정보이용 및 구매에 대한 요금결제 및 본인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팀플리"와 연계성이 있거나 연합, 제휴 또는 사업상 개인정보가 필요할 경우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팀플리"와 연계성이 있거나 연합, 제휴 또는 사업상 개인정보가 필요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공된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은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해당 웹사이트에 가입하는 순간부터 해지 신청 순간까지"입니다.
- "팀플리"의 회원DB는 탈퇴 신청자의 개인정보 탈퇴 즉시 삭제토록 되어 있으며,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행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단, 수집목적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의 규정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등
제 5조 (고객정보의 변경)
- “고객”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그 변경사항을 “팀플리”에 알려야 합니다.
- “고객”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팀플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이하 “식별수단”이하 함)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고객”은 “식별수단”이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팀플리”에 통지하고 “팀플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 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고객”이 “회사”에 그 “식별수단”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후 “팀플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고객”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서비스” 내용)
- 홈페이지 : “팀플리”이용에 대한 설명 및 문의요청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별도 페이지
- 플랫폼 : “팀플리”를 통해 유료 결제 방식으로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 8조 (“서비스” 이용)
“고객”은 “팀플리”에서 정한 별도의 인증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서비스를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데이터 저장)
- “서비스” 이용 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고객”이 유료 및 무료 “서비스” 이용 시 정책에 따라 사용에 따른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고객”이 “서비스”에 회원가입 시 사용하는 이용 버전에 따라서 기본 무료 용량을 제공하며, 기본 제공 용량 초과 시 “회사”가 정한 가격정책에 따라 추가 용량을 구매하는 시점부터 추가 제공됩니다.
제 10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 데이터란 “고객”이 “팀플리”를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
- “팀플리”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합니다.
- “팀플리”에 저장 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 된 경우 별도의 “고객”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고객” 및 “고객”이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 할 수 있습니다.
- “팀플리”는 “팀플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고객”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버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 “고객”의 PC혹은 스마트폰 등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 “고객”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버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
-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 될 수 있는 경우
- 유실 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고객”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 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고객”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배상액은 최근 12개월 동안 “고객”이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알림 제공)
“팀플리”는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를 통해서 알림을 제공합니다.
제 12조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고객”은 "팀플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팀플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 “고객”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팀플리"는 “고객”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팀플리"이용에 관련하여 "고객"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고객"의 "팀플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팀플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팀플리"가 "고객"에 대한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팀플리"는 "고객"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팀플리"가 "고객"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팀플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팀플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팀플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팀플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팀플리”의 정책 및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7일 전 “서비스”의 제공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요금 및 결제)
- “팀플리”는 “고객”에게 가격 정책에 따라 유료 서비스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팀플리”에서 이용 중인 유료 서비스의 가격정책에 따라 매월 요금을 결제해야 합니다.
- “팀플리”의 이용료는 선불로 결제하며, 서비스해지 및 탈퇴 시 사용기간 동안 최대 사용인원 기준으로 일할 계산되어 차액이 환불됩니다.
- 연간 과금 주기 도중에는 월간 과금으로 변경 또는 요금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 “고객”은 미납액이 발생하는 경우 납부의 의무가 있으며 미납이 30일 이상 지속될 경우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납액에 대한 포기 및 취소는 가능하지 않으며, 이용료 지불에 대한 납세의 책임 또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청구 및 결제 방식은 “회사”의 정책을 따릅니다.
제 15조 ("팀플리"의 의무)
- “팀플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팀플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팀플리”는 “서비스”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팀플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6조 (고객의 의무)
-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고객”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팀플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팀플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팀플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 “팀플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
-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제 17조 (손해배상 등)
- “팀플리” 또는 “고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책임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닌 한 일정 한도로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면책조항)
- “팀플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팀플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팀플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팀플리”는 “고객” 상호간, “고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9조 (지식재산권 등)
- 본 약관을 통해 “팀플리”는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팀플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중 “회사”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 “고객”은 “팀플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팀플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팀플리”는 “고객”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고객”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팀플리”는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20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팀플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팀플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21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0월 08일부터 공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