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T 서비스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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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약관은 2021년 6월 23일 부터 적용됩니다. (주)코렌스글로벌은 「개인정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회원정보 : 소속단체정보(회사명, 직급 등), 이름, 이메일주소, 프로필사진, 전화번호, 비밀번호, 회사주소
  • 활동기록 : IP,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코렌스글로벌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이행
  2.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제 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주)코렌스글로벌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 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시까지
      3. 도입 상담 문의 기록의 경우 서비스 상담 이력 관리 및 고객 응대를 위해 1년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ㆍ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ㆍ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ㆍ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ㆍ종료기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주)코렌스글로벌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주)코렌스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주)코렌스글로벌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주)코렌스글로벌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주)코렌스글로벌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클라우드 시스템 등의 접근통제

제 6조. 인터넷 접속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주)코렌스글로벌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정보주체는 (주)코렌스글로벌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ㆍ정정ㆍ삭제ㆍ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주)코렌스글로벌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코렌스글로벌은 이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주)코렌스글로벌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ㆍ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주)코렌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과래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송종민
    직책 : 파트장
    연락처 : 1833-8532
    jmsong@korens.co.kr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 담당부서
    부서명 : 소프트웨어기획팀
    성명 : 송종민
    직책 : 파트장
    연락처 : 1833-8532
    jmsong@korens.co.kr
  2. 정보주체께서는 (주)코렌스글로벌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ㆍ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주)코렌스글로벌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ㆍ처리 부서
부서명 : 소프트웨어기획팀
성명 : 송종민
직책 : 파트장
연락처 : 1833-8532
jmsong@korens.co.kr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1301(www.spo.go.kr)
  4. 경찰청 : 182(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내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6. 23부터 적용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코렌스글로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핀앳(Pin a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7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회원가입절차)

  1.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서의 제출, 서비스 이용대금의 납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추가 서류의 제출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4. 법인고객 회원가입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와 이용요금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1.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을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법인 고객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일정한 기간 이내에 제3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4. 제17조 제2항에 의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신청을 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제17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3. 회사가 제3자와의 서비스 제공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8.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9.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2. 스토킹(stalking), 욕설, 채팅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불특정 다수의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할 목적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메일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활동을 하는 행위
    15.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16.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삭제할 수 있고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12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규정을 따릅니다.
  5. 각 개별 유료서비스에서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당해 개별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6.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중 등과 같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만 다른 회원에 의해 스크랩되어 게시되거나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6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6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시점으로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기간 동안에 가입한 신규회원에 대해서는 회원 가입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1 조 (약관의 적용)

  1. (주)코렌스글로벌 (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위치정보사업 기본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개인정보보호 지침” 및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홈페이지(https://teamply.co.kr/html/pinat.html)에 위치정보사업 기본 약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사의 위치정보사업 기본 약관은 위치정보사업 또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의 이용조건 및 절차와 이용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리)

  1. “위치정보”라 함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하였던 장소에 관한 정보로서 전기통신기본법 제2조 제2호 및 제3호의 규정에 따른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2. “개인위치정보”라 함은 특정 개인의 위치정보(위치정보 만으로는 특정 개인의 위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특정 개인의 위치를 알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라 함은 개인위치정보에 의하여 식별되는 자를 말합니다.
  4. “위치정보 수집자료 확인자료”라 함은 위치정보의 수집요청인, 수집일시 및 수집방법에 관한 자료(위치정보 제외)를 말합니다.
  5. “위치정보 이용ᐧ제공사실 확인자료”라 함은 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취득경로, 이용ᐧ제공일시 및 이용ᐧ제공방법에 관한 자료(위치정보 제외)를 말합니다.
  6. “위치정보사업”이라 함은 위치정보를 수집하여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사업으로 영위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이라 함은 위치정보를 이용한 서비스(이하“위치기반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는 것을 사업으로 영위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위치정보시스템”이라 함은 위치정보사업 및 위치기반서비스사업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위치정보를 수집ᐧ저장ᐧ분석ᐧ이용 및 제공할 수 있도록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된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및 인적자원의 결합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개정)

  1. 약관의 개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효력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1. e-mail을 통한 통보
    2. 서면통보
    3. 홈페이지(https://teamply.co.kr/html/pinat.html) 내 게시
    4. 일간지 공고
  2. 회사가 e-mail 또는 서면으로 이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 또는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주소지를 수정 또는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개 정된 약관의 내용을 통보 받지 못한데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본 조에 따라 개정된 약관(이하“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효력발생일로부터 이 후 개정 시까지 유효합니다.
  4. 이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계약의 성립)

  1. 위치정보사업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계약과 회사의 승낙으로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서비스 이용을 접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이 이루어진 경우 다음 사항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이용자 ID, 비밀번호
    2. 서비스 제공 개시일
    3. 이용자의 권익보호 및 회사의 의무에 관한 사항

제 5 조 (이용신청의 불승낙과 승낙)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신청한 이용자 아이디(ID)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이고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될 경우
    3. 이용신청 요건이 비미하거나 본인의 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제 6 조 (이용자 아이디 관리 등)

  1.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신청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는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개요)

  1. 회사는 직접 위치정보를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을 제공합니다.
    1. Wifi 및 Beacon을 활용한 RTLS(Real Time Location System) 서비스 : 근거리 및 실내와 같은 제한된 공간에서 개인 위치정보주체의 위치정보와 이동동선 정보가 저장됩니다.
    2. GPS를 활용한 실외에서의 위치확인 및 위치추적: 원거리 및 실외와 같은 광범위한 공간에서 개인위치정보 주체의 위치정보와 이동동선 정보가 저장됩니다.
    3. 위치정보를 활용한 대상 찾기: 현재 위치를 활용하여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위치정보의 공유: 개인위치정보주체 또는 이동성 있는 기기의 위치정보를 안전 등의 목적으로 개인위 치정보 주체가 지정한 제3자에게 공유합니다.
  2. 회사의 상호 및 주소,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 사 명: (주)코렌스글로벌
    • 대 표 자: 조경진, 조형근
    • 주 소 지: 경상남도 양산시 어곡로 164
    • 대표전화: 031-8007-3504
    • 이 메 일: cs@teamply.co.kr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하거나 별도로 사전에 공지해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개인위치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시 회사는 즉각적으로 이를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정한 서류양식 및 개인위치정보주체란 적절한 증빙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0 조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이용자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부 또는 일부에 다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 철회를 요청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ᐧ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ᐧ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3.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시 회사는 즉각적으로 이를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정한 서류양식 및 개인위치정보주체란 적절한 증빙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의 중지)

  1.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전부 또는 일시적인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전부 도는 일부 철회를 요청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ᐧ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ᐧ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함)를 파기합니다.
  3. 이용자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시 회사는 즉각적으로 이를 수행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가 정한 서류양식 및 개인위치정보주체란 적절한 증빙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서비스별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거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해지 희망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해지처리를 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확인 자료를 최소 1년간 보유할 수 있으며,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도 해지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개인위치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하에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수집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3. 타인의 정보통신기기를 복제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위치정보사업자 등을 속여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제공받아서는 안 됩니다.
  4. 위치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장치가 부착된 물건을 대여하는 자는 위치정보 수집 장치가 부착된 사실을 대여 받는 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제3자의 타인 또는 타 기업 및 기관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제3자에게 개인위치정보 제공 시 제공 받는자, 취득경로, 이용, 제공 일시 및 이용 제공방법 등을 이용자가 사전에 지정한 단말기의 SMS 또는 e-mail로 즉시 통보합니다.
  3. 위치정보 관련 확인자료 열람 또는 고지 요구 및 제3자에게 정보 제공된 이유 또는 내용 등 열람 가능합니다.

제 15 조 (계약자와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

  1.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명의자와 위치정보수집단말 장치의 실사용자가 다른 경우에는 위치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물건을 사용하는 실사용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실사용자의 동의를 얻아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에 명시한 계약자, 실사용자 외 실사용자가 누구인지 알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체결자인 명의자를 개인정보주체로 간주합니다.
  3. 법인이나 단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법인이나 단체에게 실제 사용자인 개인위치정보 주체를 특정하여 지정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해 법인이나 단체는 개인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여 개인의 허락을 득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고 보존합니다.
  2. 이용자의 위치정보는 회사의 위치정보시스템에 1년간 기록ᐧ저장되며,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외 1년이 지난 위치데이터는 개인에게 사전통보 없이 영구 삭제됩니다.
  3.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는 이용자의 요구 또는 적법한 절차에 의거한 관계기관의 자료 제시 요구에 대비하기 위하여 최소 1년간 보유할 수 있으며, 기타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도 해지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제 17 조 (긴급구조를 위한 개인위치정보의 제공)

  1. 재난 또는 재해위험 지역 안에 있는 개인에게, 생명, 신체의 위험을 알리기 위해 긴급구조기관이 위치정보사업자에게 경보발송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긴급구조 기관 소방청, 소방본부 및 소방서 또는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서 등에서 위치정보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1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통신사 서버 또는 통신 중개업체의 과실로 인한 서비스 불완전으로 발생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포한 불법 자료나 저작권과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는 그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서 해당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와 관련된 분쟁으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24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그 손해가 제15조 제1항의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이용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이용자의 의무 등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28조 제1항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분쟁의 조정 등에 관한 사항)

  1. 위치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을 경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관할 법원기관에서의 진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정보통신 관련법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2 조 (구비서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철회, 이용정지 등
신청인(고객) : 고객신분증, 서비스 열람, 정정, 철회, 이용정지 신청서
신청인(법인) : 법인 인감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직원의 신분증, 서비스 열람, 정정, 이용정지 신청서
위치정보관리책임자
부서명 : 소프트웨어개발팀
성명 : 송종민
직책 : 파트장
연락처 : 1833-8532
cs@teamply.co.kr
※위치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